HalfNetwork에 대해 간단한 발표를 했습니다. 기타

네이버 게임 개발자 네트워크 카페에서 주최한 미니 컨퍼런스 형식의 정모에서 HalfNetwork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저는 해당 카페에 가입만 해놓고 따로 활동을 하지는 않았는데, 흥배님의 소개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총 5명이 발표를 했고 저는 4번째로 발표를 했는데, 시간이 충분치 않아서 15분정도의 초간단 발표가 되었습니다. 역시 여러명이 발표하는 모임에서는 시간 조절이 꽤 중요한 이슈인 것 같습니다.

듣는 분들 중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분들이 많으시고 학생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 ACE 컴파일 방법
  • Half-Sync / Half-Async 패턴
  • ACE_Message_Block 설명
  • HalfNetwork 활용 코드
  • 패킷 생성기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방법 위주의 발표가 되었습니다.

한동안은 HalfNetwork를 위주로 발표를 하게 될 것 같은데, 사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어제 발표한 것처럼 라이브러리 사용에 필요한 정보를 위주로 하고,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만드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는 라이브러리에 사용된 패턴이나 어떤식으로 네트워크를 처리했는지 위주로 자료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발표에 사용된 PT문서 입니다.
Introduce_HalfNetwork.pptx

덧글

댓글 입력 영역